컴투스 글로벌 게임 문학상 2019

07.22(월) ~ 08.22(목)

다시 돌아온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공모전, 창작 역량이 up 되는 풍성한 지원 프로그램, 나의 스토리가 실제 콘텐츠가 되는 최고의 기회!

게임문학상 공모 요강

"컴투스가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자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공모 부문
원천 시나리오 :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스토리
게임 시나리오 : 스토리 가빈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시상 내역
총상금 : 3,500만원
상금 2,000만원, 원천 스토리 최우수상(1편) 상금 500만원, 게임 시나리오 최우수상(1편) 상금 500만원, 원천 스토리 우수상(1편) 상금 250만원, 게임 시나리오 우수상(1편) 상금 250만원
수상자 특전
수상작을 활요한 실제 게임 제작 가능 (협의 후 진행)
컴투스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기회 제공 (팀 응모시 대표자 2인까지 참여 가능)
컴투스 및 자회사 데이세븐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팀 응모 시 전원에게 부여)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 제공
접수 기간
2019. 07. 22(월) 오전 10시부터 08.22(목) 자정까지
응모 자격
접수 자격 및 작품 수 제한 없음, 팀 단위 응모 가능
접수 방법
공모전 페이지 상단 접수 탭 이용 (PC에서만 가능)

원천스토리 : 작품 제목, 장르 시놉시스 및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산문 형태 본문 (*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일 양식 다운로드 후 확인)

원천 스토리 파일 양식 다운로드

게임 시나리오 : 작품 제목, 장르, 인물 소개, 시놉시스 및 5화 분량의 게임 시나리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파일 양식 다운로드 후 확인)

게임 시나리오 파일 양식 다운로드
주의 사항
작품 파일은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파일의 이름 및 작품 내에 참가자의 이름, 전화번호 등 일체의 개인정보를 기재할 수 없습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FAQ
Q. 원천스토리 부문에는 어떤 이야기를 제출해야 하나요?
A. 게임뿐만 아니라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의 기반이 될 ‘창작 스토리’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이야기의 장르는 현대물, 시대극, 로맨스, 판타지, 무협, 추리, 스포츠, 스릴러, 동화 등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허균의 홍길동전, 마가렛 미첼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의 명작 스토리는 원작 소설은 물론,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로 재탄생해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컴투스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역시 게임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코믹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을 진행 중입니다. 이처럼, 원천스토리 부문에서는 글로벌 마켓에 통용될 만한 미디어 프랜차이즈 혹은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근간이 될 ‘창작 스토리’를 지원받습니다.
Q. 게임시나리오 부문에는 어떤 이야기를 제출해야 하나요?
A.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지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현대물, 시대극, 로맨스, 판타지, 무협, 스포츠, 스릴러, 추리, 동화 등 어떤 장르의 이야기라도 상관없습니다. 현재 데이세븐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기억조작 톡’, ‘일진에게 찍혔을 때’, ‘탈출 얀데레하우스’ 등을 참고하시면 작품 구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데이세븐의 다양한 게임 영상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
Q 누구나 응모 가능한가요?
A 연령, 학력, 경력 및 국적 제한이 없습니다. 단, 작품은 반드시 한국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Q 출품 가능한 작품 수에 제한이 있나요?
A 출품작 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단, 지우너서 접수 1회당 1 작품만 첨부 가능합니다.
Q 상업화된 작품이나 타 공모전 수상작도 지원 가능한가요?
A 출품작은 어떤 형태로든 상업화된 적 없는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수상작 역시 지원할 수 없습니다.
Q 타 공모전과 동시 지원은 가능한가요?
A 동시 지원은 가능합니다. 단, 동시 수상일 경우 한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Q 첨부 파일을 임의로 작성하면 되나요?
A 공모 요강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주세요. 파일에 기재된 항목들은 반드시 채워 주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천 스토리 부문은 한글 또는 MS워드 파일로 접수 가능하며, 게임 시나리오 부문은 엑셀 파일만 첨부 가능합니다. (zip, pdf, jpg등 불가)
Q 작품의 소재, 주제 등에 제한이 있나요?
A 작품 구성이나 내용에 관련된 특별한 제한은 없습니다. 단, 현행범에 저촉된다고 판단되는 작품인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접수만 가능한가요?
A 공모전 홈페이지(PC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이외의 접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Q 출품작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A 출품작 및 수상작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컴투스가 2차 저작물을 작성하는 경우 수상자와 별도 협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Q 접수가 잘 됐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접수 완료시 등록하신 이메일로 '접수 확인 메일' 이 발송됩니다. 지원서 작성시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story2019@com2us.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수상작은 언제 발표되나요?
A 10월 초로 예정돼 있습니다. 단, 심사 진행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story2019@com2us.com

수상작 발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수상작을 발표 합니다.

  1. [대상]

    마녀 환상곡 (오반석 作)

  2. [최우수상]

    • 게임시나리오 부문 - 드래곤 퀸 메이커: 드래곤을 여왕으로 기르는 방법 (최지혜 作)
    • 원천 스토리 부문 - 기프트 (김민지 作)
  3. [우수상]

    • 게임시나리오 부문 - 위기의 기사 (김수진 作)
    • 원천 스토리 부문 - 삼국지 좀비전 (김우람 作)

심사평

  1. 마녀환상곡

    '마녀 환상곡'은 불멸자와 필멸자의 사랑이라는 소재가 주는 식상함을 상쇄할 만큼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인상적인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작품 전체를 관통하며 등장 인물들의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굵직한 복선과 독창적 세계관, 개성 있는 캐릭터 설정들이 주제를 탄탄하게 뒷받침하며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엿습니다. 미디어 프랜차이즈는 물론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에 활동할 수 있는 IP로, 글로벌 마켓을 타깃으로 하는 게임 및 스토리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드는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전체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 드래곤 퀸 메이커

    '드래곤 퀸 메이커'는 공주를 납치했던 드래곤이 드래곤을 무찌른 용사(왕)의 딸로 환생해 또 다른 용사의 환생인 귀족과 로맨스를 만들어낸다는 코믹한 설정을 익살스럽게 풀어낸 작품이었습니다. 진정한 통치자로 거듭나기 위한 영웅 서사라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시종일관 유쾌하게 풀어내, 읽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인터랙티브 스토리 게임ㅇ으로 활용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3. 기프트

    '기프트'는 인간과 이 종족의 혼혈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능력과 각각의 능력에 대한 설정, 사회에서 멸시당하는 혼혈로 구성된 길드 등 재미 있고 독특한 요소들이 가득한 작품이 었습니다. 욕심 내지 않고 깔끔한 스토리라인을 구축한 영민함이 돋보였으며,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인물들의 행도 동기를 강화하는 방식이 매우 신선했습니다. 글로벌 게임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원천 스토리 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4. 위기의 기사

    '위기의 기사'는 다양한 캐릭터 조형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남녀 캐릭터를 모두 공략할 수 있다는 점이 참신했으며, 이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로 작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활용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게임 시나리오 부문 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5. 삼국지 좀비전

    '삼국지 좀비전'은 개연성 있는 캐릭터 조형과 세계관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스테디셀러인 삼국지와 좀비라는 소재를 잘 버무려 원작에 매몰되지 않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구축했으며, 빠르고 군더더기 없는 진행으로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타깃 층에 확실히 어필할 만한 스토리 콘텐츠의 가능성을 가진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원천 스토리 부문 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